본문 바로가기

Android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신규 앱 등록 시 "게시 보류 중" 상태

안드로이드 앱 등록/출시 시 상태에 대한 포스팅

 

오랜만에 프로젝트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신규 등록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앱은 아이폰과 다르게 출시 상태가 "게시"로 변경이 되었는데,

최근엔 "게시 보류 중" 상태가 됩니다.

 

구글도 점점 앱 심사가 까다로워 지네요

 

저는 게시 보류 상태가 길어져서 심사 문의 과정을 거쳤는데도

영업일 4일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유가 있으면 무작정 기다리면 될태지만

기한이 있는 경우에는 심사 문의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최초 출시 후

앱 대시보드를 들어가보면 "업데이트 처리 중" 옆에 물음표 아이콘이 있는데

앱 검토에 대한 시간 안내가 나오긴하네요

 

다음날 신규 앱을 추가 등록하기 위해 들어갔는데

전날 등록한 앱은 "게시 보류 중"이군요

계속 기다리고 있을 수 없어서 

Play Console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문의를 진행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6334282?hl=ko

 

문의하기 -> Google Play에 앱 게시 -> 앱 게시 중 오류 -> 이메일 지원 선택하고

"신규 앱 또는 앱 업데이트를 제출했지만 게시되지 않음" 항목으로 문의를 했습니다.

 

저는 해당 메일 도착 후 2일 뒤에 답변 메일 없이, 스토어에 게시 되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안드로이드 앱도 당일 출시가 될 수 없는 상황들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앞으로는 출시일정을 여유롭게 잡아야겠습니다.